개교 축하 인사

WELCOME

WELCOME

개교 축하 인사

소명나무학교 설립을 축하하며!

주 안에서 기쁨과 감사가 넘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소명학교가 지난 11년 동안 운영되어 온 것은 ‘하나님의 은혜’였습니다. 소명학교는 2011년 8월 입학설명회 때 ‘주소’만 존재하는, 참으로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학교였습니다. 그러한 상황에서 하나님 아버지를 신뢰하는 학부모님들이 계셨습니다. 또한 예수님을 주로 고백하는 8명의 소명교사들을 그 학부모님들께서 격려해 주셨기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아름다운 이 가을에 소명학교 학부모, 교사, 졸업생, 재학생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게 되어 진심으로 기쁩니다. 영국에서 10여 년 동안 요한복음을 공부하고 귀국한 정용신 목사님께서는 2012년 12월 2일에 소명학교의 작은 교실에서 ‘하늘나무교회’ 설립예배를 드렸습니다.(학교를 예배 처소로 사용하던 중, 우여곡절 끝에 현재는 상현동으로 교회를 이전하여 예배드리고 있습니다.) 정용신 목사님께서는 소명학교 개교 첫 해부터 지금까지 한 해도 빠짐없이 학교와 함께 해주고 계십니다. 성경 수업으로 학생들을 만나셨고, 신앙적인 고민이 있을 때마다 균형 잡힌 시각으로 조언해주셨습니다. ‘소명학교 신앙 스테이트먼트’ 작업에도 긴 시간, 오랜 노력을 들여 참여하고 계십니다. 목사님의 사모님이신 이주애 사모님께서는 소명 학교 초창기에 학생들에게 중국어 수업을 해주기도 하셨습니다.

‘하늘나무교회’가 2012년 12월 2일 창립예배를 감격스럽게 드린 지 이제 10년이 지났습니다. 앞으로의 시간을 준비하며 하나님께서는 ‘다음 세대’라는 새로운 비전을 교회에 주셨습니다. 다음 세대를 향한 깊은 사랑과 섬김의 발걸음을 내딛기 위해 하늘나무교회는 학교에 대한 꿈을 꾸기 시작했습니다. 이를 위해 소명학교와 협력하며 2023년 3월 1일 ‘소명나무학교(초등/유아)’의 개교를 목표로 준비 중에 있습니다. 작은 개척 교회로는 꿈꿀 수 없는, 아무 것도 가지고 있지 않은 상황이었지만 소명학교 바로 옆의 땅을 9월 26일에 계약하게 되었습니다.(계약금의 6분의 1도 안 되는 금액 밖에 없었지만 기적적으로 계약이 이루어졌고 앞으로의 필요도 주님이 채우실 것을 믿으며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소명학교로서는 큰 축복입니다. 소명학교 교사와 학부모들의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교육기관이 탄생해서 감사합니다. 소명나무 선교원과 소명나무학교 졸업 후 소명학교 7학년으로 입학하여 연계성있는 교육을 펼칠 수 있어 감사합니다. 소명나무학교는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건축 예정인데(재정 상황에 따라 단계적으로 지어질 수 있습니다.) 특별히 4층은 실내체육관으로 지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소명학교와 다양한 교육활동의 공간을 나눔(Share) 할 수 있어 학교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되어 감사합니다.

2022년 10월 29일(토) 오후 3시에 소명학교 소명홀에서 첫 입학설명회를 할 예정입니다. 이날 이후에도 소명학교 및 지역교회에서 입학설명회를 할 예정입니다. 출석하는 교회와 지인들에게 ‘소명나무학교’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주셔서 자녀교육으로 고민하는 가정들에게 ‘기쁜 소식’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격려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또한 모든 것이 부족한 상황에서 광야에 길을, 바다 속에 길을 내시는 하나님을 경험하며 그 분만 높일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소명나무학교’의 교육과정 중 한 가지를 소개한다면 초등 1학년에서 6학년까지 6년 동안 성경 66권 전부를 빠짐없이, 진실하고 따뜻하게 가르친다는 것입니다. 그 외의 교육과정과 철학 등은 곧 오픈 예정인 ‘소명나무학교’의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소명학교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 감사합니다.

신병준 선생님

시흥소명학교장